본문 바로가기

초보낚시 이야기

초보 낚시꾼이 줄꼬임 현상을 방지하는 법~!

초보 조사가 줄꼬임 현상(파머 현상)을 0% 달성하는 방법.....^^*


저두,
초보 시절엔 루어를 멀리, 더 멀리 캐스팅하는 것을 선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..^^*

지금에 와서, 초보 분들께 말려야 하는데..
굳이 말리고 싶지만 않네요....

초보 분들도 이것 저것 다 경험을 해보셔야 될 것 같기에..ㅎㅎㅎ

루어를 캐스팅 하실 때, 힘으로만 던진다면, 거기에 동반되는 줄꼬임 현상..
정말 왕짜증이지요..ㅎㅎㅎ

특히! 야간 낙수에는 미칠 것 같으실 겁니다...^^*

줄 꼬임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 한가지 있습니다...
조금은 귀찮지만은.. 100% 확실한 방법입니다...

줄꼬임 현상은 주로, 캐스팅에 문제가 있어. 스플에 감긴 라인이 느슨하게 된 상태에서..
그걸 모르고.. 힘껏 루어를 캐스팅 하셨을 때, 주로 발생을 한답니다...

다소, 귀찮을 지 모르지만,
습관화 하신다면 훨씬 편하고, 줄꼬임의 공포(?)에서 벗어 나실 수 있답니다...^^*


위의 그림처럼,
루어를 힘차게 캐스팅하신 다음..

손가락 두마디로 라인을 잡아 둡니다...
그리고 나서 조금은 빡빡하다 싶을 정도로 릴링을 시도하시다가..

물 속의 루어와 라인이 팽팽하게 유지되었다 싶으시면...(한 10~20회전 내외 정도.. 단, 바람이 많이 불면.. 회전을 더하셔야...)
그 때는 라인에서 손마디를 떼어 내시고 평상시와 같이 자연스럽게 릴링해 주시면...

줄꼬임 현상을 100% (?)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....^^*


원문은 바다루어닷컴에서 퍼왔습니다^^*



'초보낚시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인천 만석부두 출조 손맛~!  (0) 2009.11.26
한강 루어 낚시 일지  (0) 2009.08.07
오랜된 낚시대 줄붙음 방지 간단한 방법  (0) 2009.07.20
방파제 낚시 요령  (0) 2009.06.22
전국 낚시터 전화번호  (0) 2009.06.22